AI와 함께하는 디지털 창작자
닉네임 <냉동소설>로 활동하고 있고, 인공지능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남에 거주하면서, 글로컬 워크스타일을 추구합니다.
NaviRef는 AI 기반 캐릭터 레퍼런스 자동 생성 플랫폼입니다. Google Trends 실시간 키워드를 수집하여 오리지널 캐릭터를 생성하고, 다양한 포즈/장면의 애니메이션 및 실사화 이미지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크리스마스 동안 코어를 만든 프로젝트로 파이썬 오마쥐 프로젝트입니다. 귀도 반 로섬에게 경의를...
VeryMore는 경남 지역 크리에이터 통합 플랫폼입니다. 웹소설, 웹툰 등 다양한 형태의 포트폴리오를 크리에이터가 게시하고 수요자가 DM을 통해 콘텐츠 개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 핵심 기능은 블록 시스템 기반 콘텐츠 에디터로, 텍스트·이미지·영상·대화·코드 등 블록을 조합해 작품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웹소설 작가를 위한 대화 블록은 1~3인 이상의 캐릭터 대화를 지원하며, 캐릭터 에셋과 연동되어 시각적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창원문성대학교 웹툰그래픽과 학생들을 주축으로 다수의 크리에이터가 영입될 예정입니다.
SumNews는 YouTube의 주요 뉴스 채널에서 제공하는 최신 뉴스를 AI가 자동으로 요약하여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Python으로 유튜브 뉴스를 수집하고, LLM을 통해 한국어로 요약됩니다. 요약되어 등록된 뉴스는 원본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독을 통해 주1회 에디터 오피니언이 첨부된 일주일 간의 주요 뉴스를 레터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블로그 마케팅 등을 자동화 할 차례입니다.